이건 졸업 프로젝트로 진행 중이었던 항공물류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이다.
대한항공에서 관심을 가졌던 프로젝트이지만.. 중간에 XLogic Middlware Framework 프로젝트가 시작되어 때려쳤다..--;;
그래서 해당 자료가 얼마 없지만 뭐 필요하면 가져가서 맘껏 보시길 바란다..ㅋ

비젼기술서
AIRCIS의 경우는 이거 프로젝트 시작할 때 꽤나 나름 RFID 사업이 커질 것이란 기대로 지금의 항공 물류관리를 개선할 수 있을 거란 기대가 있었다. 뭐 그런 잡스런 이야기가 들어있다..ㅎ;;


시나리오 기술서
이 프로젝트는 다른 플젝과 다르게 시나리오가 있다. 이유인 즉 대상이 명확하지 않아서이다. 범위를 산정해야하는데 도데체 어디까지 해야하는지 팀원끼리 말이 많아서 결국은 시나리오를 만들고 거기까지 하자고 결론이 났었다..

물류 용어사전
이건 물류관련 용어사전이다. 만드는데 참 어려웠다..
이게 왜 필요했냐면 우리 학교가 항공대가 아니라서 물류관련 학과가 없다보니 우리 팀이 SCM까지 알아야 했다..
문제는 아무리 SCM을 하더라도 결국 정규 코스로 공부를 한게 아니기 때문에 결국 용어사전까지 만들게 된 비운의 뒷이야기가..

ULD 카테고리 사전
이건.. 뱅기에서 사용하는 카테고리가 뭐가 있는지 정리한 것.

SRS
사실 이거 너무 만들기 싫었다..--;;
요구사항 정의서에서 기능이 200개 이상이 나와서 결국 상세 요구사항 정의서로 빼내고 다른 부분들도 워낙 양이 많아서 그냥 다 빼내고 보니 문서가 껍데기 뿐이 남지 않았다..ㅎㅎ;

UseCase 정의서
나름 Detail Usecase 정의서라고 하지만.. 별로 디테일하지 않은 Usecase 정의서..ㅋ

요기 유스케이스까지 만들고 플젝팀의 급격한 목표 변경으로 남아있는 문서는 이거뿐이 없다. 다음에는 이거에서 급격한 목표변경으로 만든 XLogic Framework에 산출물을 올려야겠다..ㅎ

Posted by 서오석
,